4.16 T.O.P 청소년기금 NPO동아리 활동 지원사업 <청춘발산 프로젝트> 기금 전달식

안산YMCA 0 118
지난 6월 17일 오후 2시  안산 중앙동 ‘더 플레이 그라운드’에서  4.16 TOP 청소년 기금 청소년 동아리 공익활동 지원사업인 <청춘발산 프로젝트>의 기금 전달식을 진행하였습니다. 

4.16 TOP 청소년 기금은 2014년 4월 16일 세월호 참사로 희생된 단원고YMCA 동아리 <T.O.P아카데미>의 회원들과 모든 희생자들을 기리고 큰 재난으로 비롯된 위기상황에도 하나 되는 의지와 헌신을 보여준 <T.O.P아카데미> 선후배 회원 모두를 기리기 위해 조성되었습니다. 세월호 참사 직후 전국 각 지역YMCA 차원에서 모금된 성금이 안산YMCA로 모아졌으며 이와 함께 (주)휴비스워터 의 기업 성금을 안산희망재단에 지정 기탁하여 총 5,000만원의 청소년기금을 조성하였습니다.

 안산YMCA와 (주)휴비스워터, 안산희망재단은 본 기금을 ‘4.16 T.O.P 청소년기금’으로 명명하여 지역 공익활동을 수행하고자하는 청소년 동아리를 지원하기 위한 기금으로 협약을 하였으며 2015년부터 매년 청소년 동아리를 공모를 통해 선정하여 동아리 활동을 지원합니다.
 
올해 3회째를 맞이하는 4.16 TOP 청소년 기금 사업은 ‘청소년이 보이는 지역사회 안산, 함께 배우고 함께 실천하는 안산 청소년’ 의 비전을 가지고 <청춘발산 프로젝트>라는 명칭으로  NPO 동아리 활동을 지원하며 17개 NPO 동아리가 지원을 받게 되었습니다.

특별히 올해 의사자로 지정된 세월호 참사 희생자 고 정차웅(단원고 2)군 – 자신의 구명조끼를 벗어 친구에게 주고 다른 친구들을 구하러 들어갔다가 희생된 - 의 부모님께서 유족 보상금의 일부를 청소년기금으로 기탁하여 매우 의미 있는 지원 사업이 되었습니다.

지원금을 받은 17개 동아리들은 10월 청소년 사회참여대회에서 그들의 활동을 발표하고 모두가 행복한 안산공동체를 만들기 위하여 청소년이 안산시에 정책제안을 하는 자리를 가집니다.
 앞으로 416 TOP 청소년 기금 <청춘발산 프로젝트>의 활동에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