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YMCA 이사장 및 임원이사 이·취임식 개최

안산YMCA 이사장 및 임원이사 이·취임식 개최

'배영탁 신임이사장 취임… 청소년과 청년들을 잇는 안산YMCA'

26일 오후 경기도 안산시 안산문화예술의전당 국제회의장에서 ‘안산YMCA 이사장 및 임원이사 이취임식’ 이 개최됐다.

안산YMCA(안산기독교청년회) 제15대 신임이사장에 배영탁 (주)경원FNC 대표이사가 취임했으며, 부이사장으로는 김재덕과 신윤관 재정이사로는 방인혁 그리고 이경원 기록이사와 함께 제15대 이사회의 힘찬 발걸음을 내딛었다.

이임하는 강신하 이사장은 2016년부터 제 12∙13∙14대를 연임해오면서 안산소비자단체협의회, 4.16안산시민연대, 6.15공동선언실천 안산본부 등 지역사회에서 다양한 의제들로 공익활동을 전개해왔으며 공정과 평화를 위해 헌신하는 법무법인 상록의 변호사로도 최선을 다하고 있다.

강신하 이임 이사장은 이임사에서 세월호의 아픔을 간직한 안산, 다문화 가족이 많은 안산에 YMCA를 설립한 특별한 뜻이 분명 있을 것이며 어려운 이웃과 함께 하는 안산YMCA를 만들어 갔으면 좋겠다“ 고 말했다.

배영탁 취임 이사장은 취임사에서 “청소년은 건강하고, 건전하며, 건설적이어야 한다는 평소의 지론으로 청소년과 청년들을 위한 지역사회에 다양한 목적사업의 지속가능한 구조를 만들어가는 초석을 놓을때며, 그 시작을 지금부터 준비 하도록 하겠다” 고 말했다.

이날 이·취임식에는 다양한 영역에서 활동하고 있는 유관기관 및 시민사회단체들이 참석하였고 서정철(사단법인 시화호지속가능파트너십 이사장), 윤기종(안산환경재단 대표이사), 차선각(前한국YMCA전국연맹 이사장), 이강숙(안산YWCA), 심정순(안산소비자단체협의회 회장), 강소영(안산지속가능발전협의회 사무국장), 신남균(경기도마을공동체지원센터 센터장), 정원석(한국수자원공사 시화환경처 부장), 안산시장 예비후보자, 안산시 기초시도의원 예비후보자 다수 등이 참석했다.

현장에서는 1부 기념식을 갖고 2부 이∙취임식에서는 내외빈 소개, 축사와 격려사, 축하공연(청년댄스크루 SSUP) 그리고 이∙취임 이사장과 회원들이 함께하는 토크한마당, 기념촬영을 진행하였다.

안산YMCA는 안산마을만들기지원센터∙경기내일스퀘어안산 상상대로∙석수골작은도서관∙신길샛별작은도서관 임직원들과 지역사회 내∙외빈, 정계인사들의 축사와 격려로 100여명이 연대하는 시간을 가졌으며,

‘함께 잇자’ 공동퍼포먼스 현수막에 이∙취임하는 이사장과 임원이사들의 축하와 응원의 메세지 그리고 안산YMCA의 바램을 적어 함께 이어보는 시간을 갖기도 하였다.

한편, 한국YMCA 1903년에 창립해 민족독립운동과 교육, 근대체육 보급활동과 농촌 근대화에 앞장섰으며, 안산YMCA는 건강한 시민사회, 함께 가꾸는 지역사회를 위해 1995년 창립해 환경, 청소년, 청년, 시민중계실, 마을운동 등 다양한 활동들을 전개하고 있다.

Comments